본문 바로가기

건강

로얄제리 효능

로얄제리는 여왕벌의 음식입니다. 일벌들이 꽃의 화밀을 삼킨후 뱉은뒤 포도당, 과당으로 변환되면서 숙성상태가 됩니다. 이러한 로얄제리는 여왕벌이 추후 여왕벌이 될 애벌레에게 먹이를 줄때도 사용합니다. 

여왕을 만들어주는 로얄제리는 영양가가 높으며 여러가지 건강에 이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로얄제리의 효능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얄제리 효능

 

 

 

1. 항산화 및 항염증 효능

 

로얄 제리는 염증과 산화반응을 줄여주는 것으로 밝혀져있습니다.

 

여러 동물시험에 따르면 로얄제리의 성분인 아미노산, 지방산, 페놀 화합물들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것으로 나왔습니다.

또한 여러 시험들에 따르면 로얄제리를 섭취한 부류는 염증 유발 화학물질이 감소했습니다.

 

그밖에 데센사와 로열랙틴이라는 성분들이 항산화와 항염증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2. 필수 영양분

 

로얄제리는 영양분의 종류가 다양하며 모두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들입니다.

로얄제리에 들어있는 영양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단백질

- 엽산

- 탄수화물

- 미네랄

- 폴리페놀

- 판토텐산

- 니아신

- 피리독신

 

 

3. 콜레스트롤 수치 저하

 

로얄제리 효능중에는 콜레스트롤을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사람과 동물을 대상으로한 연구중에서는 로얄제리가 콜레스트롤 수치 저하에 도움이 됨을 보여줬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지만 로얄제리의 특수한 단백질을 이유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달간의 연구에 따르면 로얄제리를 섭취한 토끼는 그렇지않은 토끼에비해 LDL 콜레스트롤 수치가 28%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은 좀 더 연구가 필요합니다.

 

4. 상처 치유

 

로얄제리 효능으로 상처치유 효과가 있습니다.

로얄제리에는 항 박테리아 효과가 있어서 상처의 감염을 막아주고 치유를 도와줍니다.

또한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어 피부재생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폐경기 증상 완화

 

로얄제리 효능으로 폐경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폐경은 통증과 기억력 감퇴, 우울증 및 감정 변화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실험에 따르면 로얄제리를 섭취한 폐경기 여성들은 통증이 감소하고 폐경기 증상이 완화된것을 확인했습니다.

 

6. 피로 회복

 

로얄제리는 비타민B가 풍부해서 혈류량을 증가시켜줍니다. 이는 일반 꿀에비해 월등하게 높여줍니다.

혈류량이 상승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므로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또한 로얄제리의 영양소가 숙면과 체력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 고혈압과 당뇨병 도움

로얄제리 효능중 하나인 판토텐산이 혈관벽을 깨끗하게 해주어 혈압을 낮추어줍니다

또한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을 낮춤으로 당뇨병 환자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실제 실험에서도 로얄제리를 복용한 참가자들이 혈액 내 포도당 수치가 저하된것으로 밝혀졌습니다.

 

 

8. 면역력 증가, 피부 미용

 

로얄제리 효능으로는 항산화가 있습니다. 로얄제리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기능을 파괴하는 활성산소들을 제거해주어서 면역 기능을 높여줍니다.

또한 활성산소는 피부를 노화하게 만드는데 이러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줌으로써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9. 암 치료 부작용 감소

화학요법 및 암 치료에는 심부전, 염증과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로얄제리효능으로 암 치료의 부작용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연구결과에따르면 로얄제리를 섭취한 쥐는 화약요법으로 인한 심장손상이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사람을 대상으로한 실험은 부족하므로 더욱 연구가 필요합니다.

 

 

로얄제리 섭취방법

 

로얄제리는 그대로 섭취해도 좋으나 특유의 향때문에 잘 먹지 못하는사람도 있습니다.

로얄제리의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수 있기때문에 처음에는 소량만 먹는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알레르기 증상이 나올경우 로얄제리 섭취를 중단해야합니다.

 

로얄제리 섭취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꿀물에 로얄제리를 추가하여 섭취

 

- 분말로 샐러드에 추가하여 섭취

 

- 우유나 요거트에 추가하여 섭취

 

- 피부에 직접 바름

 

로얄제리는 산도가 높은 음식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금속과 닿으면 불포화 지방산이 산화되어 사라질 수 있습니다.

 

 

 

로얄제리 보관법

 

로얄제리를 밀관해서 냉동보관 하십시오. 상온에서는 변질의 위험이 있습니다. 변질이 될경우 로얄제리효능이 떨어질수있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침향 효능 및 가격  (0) 2019.11.09
돼지감자 효능  (1) 2019.11.09
쇼그렌 증후군 증상  (0) 2019.11.09
우울증 자가진단  (0) 2019.11.09
여드름흉터 없애는법  (0) 2019.11.09